2012년 1월 7일 토요일

프리메이슨 입회서약과 계급

프리메이슨 입회서약과 계급


*입회 서약

일단 지원자가 유인되었거나 목표로 설정되었으면, 그는 공식적으로 비밀 종교의 신비주의적인 싸인들과 상징들과 그리고, 어울리지 않게, 성경에 둘러싸여 그 단체에 입회하게된다. 그 도제(프리메이슨의 최하위 제 1계급) 지원자는 지시에 따라 자기의 왼쪽 맨 무릎과 오른 무릎으로 정사강의 각을 이루게 마루바닥에 앉는다. 그는 왼손에는 성경, 직각자, 콤파스를 들고, 오른손은 그 메이슨 상징물들에 얹는다. 이제 그 지원자는 큰 소리로 지부 마스터 메이슨(제 3계급)과 모인 모든 형제들 앞에서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나는 전능하신 하나님과, 그분께 직립되고, 거룩한 성인 요한에게 헌신된 존경하는 메이슨 지부 앞에, 내 자유 의지에 따라 자발적으로 다음과 같이 행하며, 가장 거룩하고 신중하게 다음을 약속하고 서약하는 바이다. 나는 항상 고대 프리메이슨의 숨겨진 미스테리들의 요점이나, 혹은 어떠한 계획과 실행도 환영할 것이며, 숨기고 결코 누설치 않을 것이다. 이는 나에게 지금까지 전달되어 왔거나, 혹은 이후로,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되어질 것을 포함하는 것이며, 진실하고 합법적인 메이슨 형제이거나 혹은 정기적으로 구성되는 메이슨 지부 안에서만은 예외로 한다.


사실, 그들에게도, 엄격한 심사와 정당한 검증, 혹은 합법적인 정보로 인해서 내가 그 혹은 그들이 합법으로 나 자신과 같이 동일하게 등록되어 있음을 발견할 때 가능하다. 또한 나는 다음을 약속하고 서약한다. 상기 사항과 나의 무분별함으로 인해 비합법적으로 알게된 프리메이슨 비밀들이 지상의 누군가에게 쉽게 읽히거나 이해될 수 있게하는 단어, 음절 문자 혹은 특징의 최소한의 인상이라도 받을 수 있게하는 것, 움직일 수 있는 것 혹은 움직일 수 없는 어떤 것 위에도 인쇄하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출력하거나, 흔적을 남기거나, 자르거나, 새기거나 표시를 남기거나 조각하거나 혹은 그와 동일한 결과를 유발하는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이 모든 것을 나는 가장 거룩하게 약속하고 서약하며, 어떠한 심증 유보나 정신적인 은밀한 기피함 없이, 확고 부동하게 서약을 이행할 것을 결의하는 바이다. 이것을 어길 경우 내 목을 자르고, 혀를 자르며, 하루 두 번 조수 간만이 이루어지는 바닷가 밀물 때, 거친 모래에 내 몸을 매장하는 것과 같은 형벌을 지움으로써, 이 입회 도제 책무를 나는 의식적으로 어기지 않을 것이다. 신이여 도와주소서, 내가 이와 같은 정당한 책임을 이행 할 수 있도록 굳건히 저를 지키소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