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7일 일요일

재클린, 케네디암살 배후에 존슨 있다 믿어

재클린, 케네디암살 배후에 존슨 있다 믿어


▲ 생전의 케네디 대통령과 영부인 재클린 /조선일보DB존 F. 케네디 전 미국 대통령의 부인이었던 고(故)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 여사가 ’케네디 암살’의 배후에 당시 부통령이었던 린든 존슨 전 대통령이 있었다고 믿었던 정황이 있다고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인터넷판이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런 내용이 담긴 비밀 테이프들이 조만간 ABC 등 미국 방송을 통해 전파를 탈 예정이다.

비밀 테이프들은 케네디 암살이 범인인 리 하비 오스왈드의 단독 범행으로 알려졌지만 재클린은 존슨이 더 큰 음모의 일환으로 이 사건을 은밀히 준비했다고 믿는 내용을 담고 있다는 것이다.

텍사스 출생인 존슨 전 대통령은 케네디 암살 뒤 그의 임기를 이어받아 대통령이 됐으며 지난 1964년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다.

이들 테이프는 1963년 11월 22일 존 F. 케네디가 유세지인 텍사스주(州) 댈러스에서 자동차 퍼레이드 도중에 오스왈드의 총탄을 맞고 숨진 지 수개월 만에 이뤄진 재클린과 미국의 대표적인 역사학자인 아서 슐레신저 주니어의 대담 내용을 녹음한 것으로 그동안 보스턴에 있는 케네디 도서관 금고에 보관돼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재클린이 그리스의 선박왕 아리스토틀 오나시스와 재혼한 뒤 자신이 죽은 후 50년까지 관련 내용을 공개할 수 없도록 했다는 것. 일부 언론은 이를 놓고 그녀의 가족을 상대로 한 보복을 우려했을 것이라는 추측성 보도를 내놓기도 했다.

이들 테이프는 최근 그녀의 딸 캐롤라인 케네디가 공개에 동의하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

ABC 관계자들은 이 테이프가 상당한 파장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전파를 탈 내용에는 케네디 전 대통령이 19세의 백악관 인턴 여성과 ’특별한 관계’를 가진 의혹 내용 등도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재클린은 당시 침실에서 여성용 속옷을 발견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재클린이 할리우드 스타였던 윌리엄 홀든, 이탈리아 자동차 회사인 피아트 창업자인 고 지아니 아그넬리 회장 등과 긴밀한 접촉을 한 내용 등도 방송 내용에 포함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케네디 대통령이 암살되기 1주일 전에는 이들 부부의 관계가 위험한 단계에까지 이르렀다는 관측이 담긴 내용도 전해지고 있다.

한 역사학자는 재클린이 한때 자신의 ’혼외 로맨스’를 통해 남편을 화나게 하려던 시기도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일각에선 ABC가 케네디 일가의 정치적, 개인적 시련 등을 다룬 드리마 시리즈를 방송하지 않는 대가로 딸 캐롤라인이 관련 내용의 조기 공개에 동의한 것으로 보인다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존 F. 케네디는 군부와 CIA의 음모에 의해 피살당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8/08/2011080800963.html?news_Head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