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29일 목요일

흰눈 대신 ‘거품테러’ 닥친 마을 충격



흰눈 대신 ‘거품테러’ 닥친 마을 충격



[서울신문 나우뉴스]잉글랜드 랭커셔카운티의 한 해안도시가 새하얀 눈이 아닌 새하얀 ‘거품테러’에 휩싸여 충격을 주고 있다고 더 선 등 현지 언론이 29일 보도했다.

기름기를 함유한 거대한 거품파도는 차와 도로, 행인 뿐 아니라 집까지 덮쳐 주민들을 당혹케 했다.

이 거품들은 세찬 바닷바람과 함께 마을을 덮쳤으며, 주민들은 겨울과 어울리는 새하얀 눈 대신 맞이한 거품을 피하느라 소란이 빚어졌다.

주민인 고든 스탠리는 “거품에 휩싸인 이 상황이 매우 충격적”이라면서 “몇 년에 한번 있을 까 말까한 이런 일이 올 해에만 벌써 3번째”라며 당황함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만약 이 거품들이 공장이나 배 등에서 나온 것이라면 반드시 철저한 성분 검사를 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까지 마을을 덮친 두터운 거품의 원인과 출처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현재 환경청이 조사 중이다.


환경청 관계자들은 기름 거품이 바다의 조류가 부패해 생긴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관계자는 “샘플을 채취해 조사 중이다. 만약 거품에서 화학성분이 검출된다면 더욱 철저한 조사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더 선

송혜민기자 huimin0217@seoul.co.kr
http://news.naver.com/main/hotissue/read.nhn?mid=hot&sid1=104&cid=304910&iid=407085&oid=081&aid=0002252645&ptype=011

댓글 없음:

댓글 쓰기